[가상화폐] [EOS] 댄라리머 : 열심히 보단 똑똑하게 일해라. (CPU를 위한 효율적인 컨트랙트 개발)] (번역))

안녕하세요 EOS 서포터 크리머 입니다 :)

최근 EOS 기반의 댑들이 활성화 되면서 CPU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CPU 문제는 매스어답션을 위해 해결해야할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며 이를 위해 블록원과 댄, 그리고 댑 개발자들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워크스마터.jpg

[효율적인 컨트랙트 개발 (Feat. CPU 문제 해결)]

cpu.png

EOS 블록체인의 유저들이 직면하는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CPU 리소스가 부족하다는 것 입니다.

[CPU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2가지 방법]

solved.png

1. CPU 용량 증가 (블락원)

2. 높은 효율성을 통한 CPU 수요 감소 (댑 개발자)

블락원은 1번의 방법을 위해 노력하지만 2번의 방법은 댑 개발자가 컨트랙트를 더 효율적을 쓰느냐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많은 CPU 사용 원인은 코드 복/붙]

copy.png

댑의 설계는 EOS와 DICE 토큰을 포함하는 많은 아토믹 소액-페이먼트와 결합하여 복사/붙여넣기(copy-n-paste) 코드를 매우 많이 사용합니다.

이 모듈 설계는 스마트 컨트랙트 관리시 토큰 시간 최소화 같은 보안적 이점이 있지만 많은 CPU 사용을 가져옵니다.

각 액션들은 자체 실행 컨텍스트를 설정하고 해체 해야하며 자체 권한을 검증하고 다른 중복 계산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 모든 작업에 대해 CPU 시간의 5.37 ms(인라인 액션당 평균 0.2 ms)를 소모 합니다.

[해결 방법]

pathway.png

다음과 같은 변경을 통해 동일한 효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1. 독립된 컨트랙트(벳 다이스 토큰,벳 다이스 그룹,벳 다이스 럭키)를 싱글 컨트랙트로 병합

  2. 일단 병합되면 모든 인터 컨트랙트 커뮤니케션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다이스 토큰은 어떤 인라인 액션들의 생성 없이 각 어카운트 홀더들의 잔액에 발행 및 입금 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가 betdicegroup과 예금 잔액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사용자들이 한번의 예금을 하고, 많은 수의 베팅을 하고, 한번의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EOSio 토큰 컨트랙트와 여러번 상호작용 할 필요를 없앨 수 있을 것 입니다.
    사용자 계정 잔액은 보낸 사람/받는 사람을 위한 모든 소액 결제의 알람을 할 필요 없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벳 다이스 컨트랙트에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효과 : 5배 이상의 CPU 효율]

speedometer.png

어플리케이션 단계에서 몇 가지 작은 최적화로, 나는 다이스 게임을 하는데 필요한 CPU가 80% 이상 감소될 것으로 예측 합니다. 사용자는 CPU를 5배 이상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와 개발자를 위한 EOS IO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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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지 않은 EOSIO의 업그레이드에서 우리는 댑 개발자가 CPU에 대한 비용을 트랜잭션 당 지불 할 수있게 할 것입니다.

즉, 사용자는 게임을 하기위해 어떠한 CPU 자원이 필요치 않고, 개발자는 다른 의미로 CPU 사용량을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컨트랙트 개발은 댑 개발자의 주요 비용을 80프로 이상 감소 시킬 것 입니다.
현재 댑들은 이러한 비용을 사용자가 지분을 구입하거나 빌려야 합니다.

댑 개발자들이 신중하게 고려해서 그들의 설계를 효율적으로 시작하거나 보다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대안으로 경쟁에서 벗어날 것 입니다.

[개발자의 손에 달려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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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애플 그리고 마이크로 소프트는 오직 하드웨어와 운영 체제의 향상을 통해 어플리케이션 퍼포먼스를 상승 시킬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성능 향상은 개발자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댑 개발 역시 마찬 가지입니다.

원문 : https://medium.com/@bytemaster/developing-efficient-contracts-8a8e62011c6d
번역 : 크리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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