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번역+사견] 개발자들이 EOS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5가지. + 개발자 FAQ

안녕하세요 EOS 서포터 크리머 입니다.

이 글은 EOS GO에서 작성한 [Why Developers Should Build on EOS]의 번역글 입니다.

[번역+사견] 개발자들이 EOS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1.png
EOSIO 소프트웨어는 댄 라리머가 발명한 그래핀(Graphene) 기반으로, 빠른 컨펌 시간 속도를 보장하고, 최상의 탈중앙화에 중앙화된 스토리지 공급을 결합 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세상은 핵심 참여자가 있어야 만들 수 있습니다. 신뢰 할만 한 블록 생산자, 적극적인 커뮤니티, 그리고 아마 가장 중요한 참여자는 댑 개발자 일 것 입니다.

댑 개발자 없는 EOS는 그들의 야심찬 목표에 결코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은 남아있습니다.

왜 개발자들이 클라우드 서버나 다른 중앙화된 대안 대신 EOS에 구축하길 원할까요?

아래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축하기 위한 노련한 댑 개발자를 위한 팁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주목 할 만한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 글이 끝날 때 쯤에, 모든 댑 개발자들이 EOS에 빌딩하는것을 고려하는 것을 희망 합니다.

덧붙여, 만약 여러분이 이더리움이나 다른 체인에서 옮기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기존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면 우리가 체인 이동에 대한 기술적 구성요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윈-윈 입니다.

개발자들이 EOS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5가지

2.png

첫 번째 이유 : 무 신뢰 거래


EOS와 일반적인 블록체인이 혁명적인 이유는 ‘이중 지불 문제(Double spend problem)을 해결 했기 때문입니다.

이중 지불 문제 (Double spend problem) : 예를 들어 크리머가 1,000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송금을 통해 A와 B에게 동시에 1,000원을 보낸다면 어떻게 될까요? 중앙화 된 은행 같은 경우는 중앙 제어 시스템을 통해 이 부분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중앙화된 네트워크의 경우 이중 지불 문제를 어떻게 합의하고 검증 하느냐가 중요한 문제 입니다. 블록체인들은 각자의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이러한 이중 지불 문제를 해결합니다. (ex: 비트코인 - POW / EOS - DPOS)

이는 개발자들이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에 그들의 댑을 배포 하고, 시스템의 노드를 신뢰하고 금융 거래를 보내고 검증 할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트랜잭션을 검증 하기 위해 다중의 개별 노드로부터 합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만약 트랜잭션이 승인되면 그건 변경할 수 없고 되돌릴수 없습니다.

이것은 중요합니다. 만약 앱을 클라우드에 구축한다면 아마 트랜잭션 프로세스를 위한 써드-파티 회사를 고용해야 할 것 입니다. 이 써드-파티는 트랜잭션을 되돌리거나, 동결하거나, 중앙화된 수정할 수 있는 중앙화된 기업체 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규정 문제 또는 다른 이유로 여러분의 앱 호스팅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크리머 : 최근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버 문제가 있었습니다.
['아마존의 갑질'…먹통 만들어놓고 "기술문의 비용 10% 더 내"]
[정부, 오늘 아마존 현장조사…클라우드법 위반여부 실사]

블록체인 상에서는, EOS 같은 경우 21명의 메인 프로듀서 중 15명이 담합(가능성이 희박한 확률)을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트랜잭션은 진행 됩니다.

두 번째 이유 : 빠른 트랜잭션 속도


여러분의 앱은 트랜잭션 속도가 필요 합니다. POW(작업증명:채굴 방식) 블록체인 트랜잭션은 프로세스에 오랜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높은 볼륨과 픽셀 마스터 같은 빠른 페이스의 게임을 사용한다면, 빠른 트랜잭션 확인이 필요합니다.

중앙화된 서버에서 잘 작동하는 게임들이 POW 체인에서의 런칭은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훨씬 어려울 것 입니다. (크립토키티)

DPOS(위임 증명 방식) 게임을 완벽하게 확장 할 수있는 속도와 능력을 제공합니다. EOS는 트랜잭션 속도를 위한 강력한 경쟁자 입니다.

크리머 : 현재 현존하는 가장 TPS가 높은 블록체인 입니다. (메인넷 : 3996 / 테스트넷 : 9179)

세 번째 이유 : 수수료 없음


또 다른 중요한 점 입니다. EOS 기반 댑 개발자들은 여러분의 고객들이 수수료 없이 여러분의 댑을 이용 할 수 있게 해줍니다.

POW 체인은 다른 DPOS 체인들과 다르게 트랜잭션 마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EOS에서는 수수료가 없고, 트랜잭션을 위해 일정량의 코인을 스테이크 하면 됩니다.

크리머 : EOS가 완벽하게 수수료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POW 기반 체인 처럼 트랜잭션 마다 매번 수수료를 내는 것이 아닌 보증금 예치 개념을 사용 합니다. (트랜잭션 비용이 완벽하게 무료라면 DDOS 공격에 취약합니다.) 또한 Dapp이 만약 위 보증금 개념을 부담한다면 유저들은 완벽하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크린샷 2018-12-11 17.28.38.png

크리머 : 또한 댑 개발자들이 왜 비용을 부담해서 EOS를 써야하는지에 대한 의문들이 가끔 있는데, 이건 블록체인을 떠나서 일반적인 플랫폼 사업을 하는 기업들을 보시면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이 게시글을 올릴때마다 수수료를 받는 모델이었으면 성공 할 수 있었을까요?

플랫폼 사업은 사용자 수와 데이터가 가장 큰 자산 이며 그것을 확보하기 위해 자금을 투입하여 사용자들에게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하고 그 외 수익(광고,인앱결제 등)을 만들어야 합니다.

댑 개발자 입장에서는 해당 플랫폼의 토큰 또한 소유가 가능하므로 토큰 가치 상승에 따라 더 큰 수익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댑 개발사가 댑 개발을 위해 EOS를 사용한다고 하여도 보유한 EOS는 소모되는 개념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댑 개발자 역시 여분의 EOS는 임대를 통해 부수적인 수입 역시 가능합니다.

친타이 사용자는 그들의 코인을 개발자에게 빌려주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REX(Resource Exchange)도 곧 오픈 예정이고 토큰 홀더들에게 비슷한 옵션을 제공 합니다.

수수료 없음, 게다가 패시브 인컴까지? 이것이 EOS를 기반으로 해야할 중요한 이유 입니다.

네 번째 이유 : 무료 기술 지원


EOS 커뮤니티는 다이나믹하고 멋집니다! 우리가 직접 보았을때, 그들은 항상 기꺼이 도움을 줍니다.

EOSbet 그리고 픽셀마스터 같은 용감한 댑 개발자들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커뮤니티는 그들을 도울 것 입니다.

BP들은 블록체인을 코딩 하는 방법에 대한 풍부한 지식이 있었고 댑 개발자들의 문제를 무료로 도왔습니다.

오픈소스인 상위의 모든 댑들은 커뮤니티에에서 무료로 확인 할수 있으므로, 댑이 사용하기에 안전하고 적합한지 확인하는데 댑 개발자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 이유 : 마이크로 트랜잭션 (소액 거래)


마지막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이크로 트랜잭션(소액 거래)을 한다는 것 입니다.

마이크로 트랜잭션에 의존하는 댑은 트랜잭션 수수료 없는 EOS에서 성공 할 것 입니다.

모든 트랜잭션이 근본적으로 무료이기 때문에, 사용자 또는 개발자가 크던 작던 얼마나 많은 트랜잭션이 블록체인 상에서 진행될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은행들 조차 마이크로 거래에 대한 규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트랜잭션들을 너무 많이 처리하는 것은 골치거리가 되고, 동시에 돈을 벌기에는 너무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 입니다."최소" 지출의 시대는 지났지만, 이제 모든 트랜잭션은 크던 작던 EOS 블록체인에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

크리머: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경우 소액을 전송 한다면 수수료가 거래 금액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가 EOS를 고려해야하는 많은 이유 중 단지 5 가지에 불과합니다. 또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개발자 FAQ (by EOS Aisa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


Q 1. 블록 체인을 코딩하기 위해 C ++을 알아야 하나요?

A 1.

C++을 사용해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DApp을 위한 UI를 구현하려면JavaScript와 HTML5에 익숙한 프로그래머도 필요합니다.
기본 DApp를 구축하려면 2 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충분합니다.

EOS API가 제공하지 않는 API 요구 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일부 보조 서비스를 빌드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Q 2. 클라우드에 코딩과 블록체인에 코딩의 가장 큰 차이점?

A 2.

가장 큰 차이점은 아마 심리적인 요인입니다.
전형적인 클라우드 앱은 금융적 문제를 다루지 않는 반면에 블록체인 프로그래밍은 종종 현실의 금융적 이해관계가 포함 합니다. 무고한 실수로 돈을 잃을 가능성은 매우 현실적입니다.

"느리고 안전하게 생각하기"와 "빠르게 움직이고 혁신하기"라는 두 가지 상반된 목표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어렵습니다.

일상 업무에서, 블록체인을 위한 코딩은 여전히 걸음마 단계 입니다. 툴, 모범 사례 및 워크플로우가 부족합니다. 심지어 유닛 테스트만큼 기본적인 것 조차도 당신이 직접 프로젝트를 위해 만들어야 할 것 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EOS를 위한 개발을 즐기고 있습니다. 많은 실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있는 블록체인이며, 아직 블록체인에 친숙하지 않은 일반적인 프로그래머들은 빠르게 개발을 배울 수 있습니다.

Q 3.스마트 컨트랙트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야 할까요? 배우기에 가장 좋은 곳이 있나요?

체계적인 튜토리얼은 거의 없으며, 빠른 속도로 변화하기 때문에 빠르게 시대에 뒤떨어진다. 우리의 의견은, 가장 빠르게 배울수 있는 방법은 오픈 소스 EOS 프로젝트의 소스 코드를 검사하는 것 입니다 공식 EOS repos에는 C++ 컨트랙트의 많은 예제 들이 있다. 그러나 오픈 소스 컨트랙트에는 발견되지 않은 버그와 취약성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OS 블록체인 코딩에 관심이 있다면 EOS GO텔레그램에 접속하여 실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들과 대화하고 다음 단계를 알아보십시오. 해피 코딩 :)

크리머 : 국내에는 이오서울 팀에서 개발적으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것 같고 제가 CCO 파트너로 속해있는 덱시오스팀에도 천재 개발자 렉코가 있으니ㅎㅎ.. 국내에서 댑 개발에 관심이 많으신 개발자분들은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글을 마치며..


  • EOS가 런칭된지 6개월이 채 되지 않아 아직 EOS 관련 개발자들이 많이 없고, 관련 정보들도 부족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커뮤니티의 힘과 시간으로 충분히 극복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크린샷 2018-12-11 18.01.46.png

  • 많은 EOS 홀더분들의 응원 중 저한테 가장 인상깊었던 말 입니다. 저는 개발자는 아니지만 EOS 생태계와 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C.O 파트너]
스크린샷 2018-11-01 05.22.47.png

[덱시오스 홈페이지]
DEXEOS.IO 에 EOS 기반 토큰들을 무료 수수료로 거래 가능합니다.

[덱시오스 텔레그램 채널]
eosBLACK x CREAMer Logo.png

[eosBLACK 텔레그램 채널]

[eosBLACK 홈페이지]

[EOS 서포터 크리머 관련 채널]

크리머 EOS 뉴스 채널

크리머 Youtube 채널

C.C.O :CREAMer Co-work Offering 프로젝트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블록체인 기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공지 축 Work4Block 사이트 오픈 icon Work4Block 04-12 42,862
178 정보 KEEP!T Column: 블록체인 진영 시리즈(1) 제도권의 시도들 icon Work4Block 04-07 1,280
177 정보 KEEP!T Column: 구글 이후의 시대 - 조지 길더 icon Work4Block 03-15 1,332
176 정보 KEEP!T promotion: 광고에 블록체인의 핵심적 가치를 붙이면 생기는 일 icon Work4Block 03-07 1,299
175 정보 [인터체인 시리즈 I]코스모스 네트워크 I - 데이터 상호운용 방법과 텐더민트 합의 알고리듬 icon Work4Block 01-25 1,865
174 가상화폐 (코인비평) 라인 링크(Link)의 BTC 보상정책과 봉이 김선달 icon Work4Block 01-15 1,175
173 정보 KEEP!T History: 블록체인史 (최종) 블록체인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한 이더리움 icon Work4Block 01-10 1,136
172 가상화폐 [eosDAC] 크리머 : 커스토디안 출마 선언 및 당선 공약 + eosDAC의 가치 상승 전략 icon Work4Block 01-02 1,081
171 가상화폐 (코인비평) 퍼블리토(Publyto)....스팀에 필요한 것이 이런 것이 아니었을까? icon Work4Block 01-02 997
170 가상화폐 [EOS는 도태될 것인가? 도약할 것인가?] 1편 : 기존 기업 블록체인(댑) vs EOS 블록체인(댑) icon Work4Block 12-26 1,216
169 가상화폐 (코인비평) 스팀(steem)의 진정한 호재 ; 구글 애드센스 도입 icon Work4Block 12-13 2,184
168 가상화폐 [EOS] 댄라리머 : 열심히 보단 똑똑하게 일해라. (CPU를 위한 효율적인 컨트랙트 개발)] (번역)) icon Work4Block 12-13 1,229
167 가상화폐 KEEP!T column: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의 거래 흐름 icon Work4Block 12-13 1,234
166 가상화폐 [번역+사견] 개발자들이 EOS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5가지. + 개발자 FAQ icon Work4Block 12-11 1,266
165 가상화폐 [CODEOS] 새롭게 배포된 EOSIO v1.5.0을 소개합니다. icon Work4Block 12-10 1,055
164 정보 블록체인은 살아날수 있는가 -ㅅ- icon Work4Block 12-10 1,181
163 정보 KEEP!T Column: UN SDG와 블록체인 icon Work4Block 12-06 1,205
162 가상화폐 EOS Snapshot 기능 소개 icon Work4Block 11-27 1,278
161 정보 KEEP!T column: 두나무의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루니버스 icon Work4Block 11-17 1,445
160 정보 KEEP!T History: 스테이블 코인은 변동성에 답이 될 수 있을까. icon Work4Block 11-11 1,244
159 가상화폐 이오스는 왜 도박앱 투성일까 icon Work4Block 10-29 1,555